
지방 공무원들은 다가오는 Younge North 지하철 연장의 일환으로 토론토의 혼잡한 TTC 라인1과 연결될 새로운 지하철 정거장 위치인 Clark를 발표했다. 클락역이다.
교통부 캐롤라인 멀로니는 금요일 오전 요크 지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 소식을 확인하면서, 이번 결정이 2019년 4월 포드 정부가 발표한 4대 고속 교통 계획 중 하나인 56억 달러 규모의 환승 프로젝트의 중요한 이정표라고 주장했다.
당초 6개 역을 포함시킬 계획이었지만, 요크 지역까지 라인1을 8km 연장할 예정이지만, 최근 4개 역으로만 연장되었다.
지방 교통국 메트로링크스는 "클락 애비뉴와 영 스트리트 사거리에 있는 손힐의 새 역이 지하철 북부 연장선 네 번째 역에 포함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Youne North Subway Extension은 TTC 지하철 라인1 서비스를 핀치 역에서 북쪽으로 약 8킬로미터 확장하여 리치몬드 힐로 가는 길에 Vaughan과 Markham을 통과함으로써 요크 지역을 더 빠르고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고 덧붙였다.

클락 역은 스틸, 브리지, 하이테크 스테이션과 합류하여 메트로링스의 표현대로 "영 스트리트를 따라 성장하는 지역들을 서비스하고, 승객들이 Great Golden Horsho 주변의 모든 지점에 쉽게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해결하는 통합 프로젝트, 노선 및 운송 회사의 광범위한 지도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했다.
현재 4개 정거장 연장에 대한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 가운데, 메트로링스는 자금 지원을 통해 5번째 정거장을 언젠가 증설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클락만 추가하면 아침 러시아가 한창일 때 시간당 약 2,50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어 지역 전체에 이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생각은 더 많은 사람들이 차에서 내려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함으로써 교통 체증과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것이다.
이를 촉진하기 위해 정부는 클락 애비뉴를 따라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고 더 쉽게 도착할 수 있도록 더프린 서쪽에서 영까지 이어지는 새로운 분리된 자전거 도로를 만들 것이라고 언급했다.

Thornhill의 지역 지도자들은 토론토의 커머 애비뉴(Cummer Avenue) 또는 요크의 Royal Orchard Boulevard에서 정차하는 다른 두 가지 제안 대신 Clark을 선택했다는 사실에 분명히 감격했다.
손힐 MPP 길라 마르토우는 금요일 아침 성명에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저는 우리 사회에 더 나은 대중 교통을 구축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왔고, 우리 정부가 손힐에 있는 Youne and Clark에 지하철역을 건설함으로써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저는 손힐의 우려가 확실히 들리게 해 준 데 대해 교통부 장관 캐롤라인 멀로니에 감사하며 우리 지역 사회와 함께하고 있지만, 아직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최근 연방정부로부터 약 120억 달러의 자금을 지원받는다는 발표는 상황을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포드 정부가 제안한 모든 교통 프로젝트에는 실제로 해야 할 일이 많다.
모든 것이 잘 진행된다면, Younge North 지하철 연장은 2030년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계획된 Viva Orange 버스 고속 철도 노선 (7번 고속도로를 따라 있는 지역 사회)의 서비스 지역으로 중요한 대중 교통 연결을 제공할 것이다.
Metrolinx는 이러한 지역들 중 하나인 Promenade Centre는 앞으로 1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살고 거의 6,000개의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강력한 교통 연결은 이와 같은 신흥 GTA 커뮤니티가 성장하고 번창하는 데 도움이 될것이다.
*블러그TO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