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로 가는 것은 가스 연료 차량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이 되었다. 상당부분은 세계적인 가격 급등 때문이다.
Clean Energy Canada가 27일 발표한 새로운 분석은 전기차와 가스차의 구입, 주유, 유지 보수 등 소유비용을 계산하고 비교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투명한 그림을 제공하기 위한 최신 자료다.
그리고 모든 경우에, Clean Energy Canada는 전기 자동차가 가스 대안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결론을 내렸다.
The True Cost라는 보고서는 캐나다에서 가장 선호되는 많은 자동차 모델을 평가했다. 연구는 각 차량이 8년 동안 소유하고 연간 20,000km를 주행하며 (가스 자동차의 경우) 리터당 1.35달러(평균 2021년)의 연료를 공급받는다고 가정했다.
Clean Energy Canada는 6가지 비교 중 4가지 비교에서 전기를 사용하는 데 드는 비용 절감액이 15,000달러에서 19,000달러 이상이라고 판단했다.
"결국 청정 에너지로 가는 길은 저렴한 에너지로 가는 길입니다,"라고 청정 에너지 캐나다 교통 프로그램 매니저인 Joanna Kyriazis는 말했다.
"기후 영향이 캐나다 전역에 감지되는 동안 주유기 가격이 캐나다인들의 지갑을 쥐어짜고 있기 때문에, 실제 가스 자동차의 비용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3월 16일, 더그 포드 총리는 2018년에 당선된 후 포기했던 전기차 보조금에 대한 반환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포드는 "우리가 취임한 이후 전기자동차의 판매량이 3배로 늘었기 때문에 좋은 결정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자유당과 스티븐 델 듀카는 최대 8,000달러의 EV 보조금을 약속하고 마이크 슈라이너와 녹색당은 10,000달러를 약속하고 있다.
슈라이너는 "EV를 더 저렴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진정한 계획이 없다면, 너무 많은 온타리오 가족들이 전기 운전을 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3분기에 캐나다 통계청은 국내에 등록된 총 신차 중 5%가 무배출 차량이라고 밝혔다. 이는 2020년의 3.5%에서 증가한 것이다.
이 기간의 신규 ZEV 등록 중 95.4%는 퀘벡, 온타리오, 브리티시컬럼비아에 있었다.
키리아지스는 "이는 캐나다 운전자들에게 나쁜 소식"이라며 "오늘날 치솟는 기름값에 대한 단열재는 말할 것도 없고 연간 수천 달러의 비용 절감을 놓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자동차와 배터리 제조업체들이 캐나다에 대한 투자를 정당화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국내 시장이 아직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캐나다인들이 EV 루트로 갈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2022년 3월 Clean Energy Canada와 Abacus Data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캐나다인의 약 80%가 다음 차량용 EV를 구입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캐나다 클린 에너지 분석에 따르면 대부분의 캐나다인(63%)은 전기자동차가 소비자가 운전하는 자동차의 과반수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한다.
"결국 기후 변화에 대한 우려가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유일한 이유는 아닙니다."라고 Kyriazis가 말했다. “전기 자동차는 연료비가 훨씬 저렴하고 가속이 빠르며 종종 기술적으로 앞서 있습니다. Nissan Leaf를 운전하거나 Tesla가 당신에 대해 이야기하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2022년에는 그저 좋은 차일 뿐입니다.”고 덧붙였다.
KPMG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61%의 캐나다인들이 가스 가격과 석유 공급의 어려움으로 인해 EV를 구입할 때가 되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응답자의 51%는 다시는 가스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캐나다인의 6%는 이번 달에만 EV를 주문했다고 말했다.
3월 초 Maru Public Opinion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48%가 다음 4륜구매를 위해 완전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는 1,555명으로 구성된 여론조사에 근거했다.
조사 결과 과반수(56%)는 기름값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더 오를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ity뉴스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