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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온타리오 주민의 53%가 전염병 이전보다 외식할 때 팁을 더 많이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uelph 대학의 식품 경제학자인 Mike von Massow는 팁에 대한 사회적 규범이 한때 15%였다고 말했다. 그는 "도시 지역에서는 20% 이상으로 서서히 올라오는 것을 봤다"고 지적했다.
4월에 1,500명의 캐나다인을 대상으로 한 Angus Reid 설문조사에 따르면 온타리오주의 팁 급증은 전국적인 비율보다 거의 10%나 높으며, 팬데믹 이전 수준과 비교해도 44%나 증가했다고 한다.
von Massow는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은 결제기계에 대한 다양한 조언과 힌트가 사람들로 하여금 팁을 더 주도록 강요하고 계략을 쓰고 있다"며 신용카드 단말기의 증가율은 개별 사업자들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von Massow는 지불 프롬프트의 중심축이 업계에 대한 새로운 "공감의 표시"와 식음료 가격 상승과 결합되어 "팁 인플레이션"이라는 현상을 초래한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식당 종업원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지 깨달았거나 이제 깨달았다. 캐나다 레스토랑의 중앙 부사장인 제임스 릴렛은 CTV 뉴스 토론토와의 인터뷰에서 "특히 당신이 노동력 부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지금, 그들은 그것을 인식하고 싶어하고, 직원들은 그만큼 더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데믹 기간 동안 Dufferin Grove의 Burdock Brewery는 고객에게 팁을 요청하는 것을 중단하고 접대 모델로 전환하여 서버에게 더 높고 일관된 임금을 지불하기 위해 음식과 음료 비용을 인상했다. 접대 모델을 통해 직원은 폐쇄 기간 동안 다양한 팁에 의존하지 않고 예산을 책정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달에 식당은 팁 모델로 돌아갔고 한 직원은 서버가 잠재적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도록 할 수 있다고 말했다.
Roncesvalles에 있는 Barque BBQ의 소유주인 David Neinstein도 팬데믹 기간 동안 팁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꿨다. 5월에 그는 팁을 없애고 가격을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반발이 있을까봐 걱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는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
식당은 더 이상 고객에게 팁을 요구하지 않지만 각 테이블에는 원하는 사람에게 옵션을 제공하는 안내문이 있다고 그는 말했다. 탭에 팁을 추가하는 것이 반드시 표준은 아니지만 일부 고객은 팁을 요청한다고 Neinstein은 말했다.
*CP24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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