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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캐나다, 미국·유럽에 이어 중국 전기차·배터리 수입에 관세 계획 발표 2024-06-24 09:40:40
작성인
  root 카카오톡 공유버튼
조회 : 487   추천: 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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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재무장관은 오늘 아침 불공정한 중국 경쟁으로부터 캐나다의 전기 자동차 공급망을 보호하기 위한 잠재적 관세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프리랜드와 국제 무역부 장관 Mary Ng은 올 봄 미국과 유럽이 중국산 EV에 대한 수입 관세를 인상하려는 움직임에 따라 오늘 아침 공동 발표를 했다.

 

캐나다가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기 전에 캐나다 국제 무역 재판소(Canadian International Trade Tribunal)가 반보조금 조사를 완료해야 한다.

 

현재 캐나다로 수입되는 중국산 전기차는 미국 거대 기술기업 상하이 공장에서 만든 테슬라뿐이다.

 

캐나다는 지난 4년 동안 캐나다가 막대한 투자를 해왔던 EV용 배터리 및 배터리 부품 분야에서 중국이 캐나다에서 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2021년에는 전 세계 전기 자동차용 리튬 이온 배터리의 거의 80%가 중국에서 생산되었으며, 국제 에너지 기구(International Energy Agency)는 현재 전 세계 EV 판매의 거의 60%가 중국산이라고 밝혔다.

 

중국이 부당한 보조금을 통해 자국의 전기차 산업을 자극했다는 비난이 올봄 유럽과 미국 모두에 큰 자극을 주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5월 중순에 현재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중국 전기차는 단 하나이지만 올해 중국 전기차에 대한 관세를 25%에서 100%로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Biden은 또한 리튬 이온 배터리와 태양 전지를 포함한 기타 청정 에너지 제품에 대한 관세 인상을 발표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여전히 보조금 금지 조사를 완료하고 있지만 2주 전 7월 4일부터 중국산 전기차에 17~38%의 잠정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유럽과 중국이 주말에 이 문제에 대한 협상에 합의함에 따라 그 계획은 변경될 수 있다.

 

중국 브랜드 EV는 현재 유럽 시장의 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2019년 1%에 비해 높은 수치이다. 유럽에서는 예비 조사 결과 중국 EV가 "불공정한 보조금"의 혜택을 받고 있음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많은 중국 EV는 유사한 유럽산 모델보다 훨씬 저렴하다.

 

캐나다가 관세를 부과하는 지역은 협의 과정에 따라 달라진다. 정부 소식통은 공개 발언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이름을 밝히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캐나다 언론에 정확한 관세를 부과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짧은 협의 기간이 있다고 말했다.

 

저스틴 트뤼도(Justin Trudeau) 총리는 미국의 발표 이후 캐나다가 매우 면밀히 관찰하고 있으며 무엇을 할지 결정하고 있다고 반복해서 말했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가 잠정 관세를 발표한 6월 12일 Ng 총리는 Parliament Hill에서 기자들에게 캐나다가 자체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현재 상황은 우리가 작업 중이고 나는 이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 문제는 우리가 우려하는 문제입니다."

 

Ng는 당시 이미 캐나다 업계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보조금 반대 조사를 시작하는 프로세스는 업계의 불만 사항으로 시작된다.

 

“우리는 전기 자동차 공급망에 깊고 많은 투자를 해왔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2020년부터 캐나다는 13개 전기 자동차, 배터리 및 배터리 부품 제조 프로젝트에 460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오타와와 주정부는 세금 공제, 생산 보조금 및 자본 투자를 포함하여 최대 530억 달러의 대가를 공동으로 약속했다.

 

 

*City뉴스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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