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전화 사기는 Amazon을 사칭한 사기 전화로 밝혀졌다. 또한, 캐나다인은 전화 사기로 인해 평균 약 1,500달러의 손실을 입는 것으로 나타났다.
캐나다에서 가장 흔한 전화 사기 유형 미국의 전화 사기가 의료 보험, 세금, 보험 관련 내용인 것과 달리, 캐나다에서는 Amazon 관련 사기가 가장 많이 보고되었다. 그 외 통신사 및 배달 회사(캐나다 우편, 페덱스 등)를 사칭하는 사기도 빈번했다.
캐나다에서 자주 발생하는 전화 사기 유형:
AI 딥페이크 음성 사기, 캐나다인 피해 심각 전화 사기 추적 기업 Hiya의 ‘2024년 4분기 글로벌 전화 위협 보고서’에 따르면, AI가 생성한 딥페이크 음성 사기가 증가하고 있으며, 캐나다인은 이러한 사기로 인해 가장 큰 금전적 피해를 본 국가 중 하나로 나타났다.
국가별 평균 전화 사기 피해액:
캐나다, 전화 사기 비율 높지만 미국보다 스팸 전화 적어 보고서에 따르면, 캐나다인은 한 달 평균 6건의 스팸 전화를 받는데, 이는 미국의 15건보다 훨씬 적은 수치이다. 하지만 전체 전화 중 사기 전화가 차지하는 비율은 9%로, 미국(1%)보다 훨씬 높았다.
또한, 캐나다에서 수신되는 전화의 20%는 텔레마케터, 정치인, 여론 조사원 등으로부터 걸려오는 '귀찮은 전화'로 분류됐으며, 이는 미국(30%)보다 낮은 수치였다.
연말연시, 전화 사기 더욱 기승 Hiya는 2024년 4분기에만 전 세계적으로 113억 건의 스팸 전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특히, 연말연시는 전화 사기가 더욱 기승을 부리는 시기로, 캐나다에서도 같은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삼성 스마트 콜 지원 기기와 Hiya 모바일 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며,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12,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2025년 1월 설문조사 결과도 반영됐다.
전화 사기 예방 및 신고 방법 전화 사기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았을 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말고, 전화를 끊은 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기 전화가 의심될 경우, 캐나다 정부 웹사이트를 방문해 신고할 수 있다.
*모바일시럽의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