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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곰팡이 위험으로 에어컨 4만 6천 대 리콜 2025-06-10 08:48:17
작성인
  root 카카오톡 공유버튼
조회 : 292   추천: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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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는 곰팡이 발생 가능성으로 인해 전국에서 창문형 에어컨 약 4만 6천 대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들은 환불 또는 무상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은 6월 5일 발표됐으며, 보건부는 해당 에어컨에 고인 물이 제대로 배수되지 않아 곰팡이가 자랄 수 있는 ‘미생물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다.

 

“곰팡이에 노출되면 일부 소비자에게 호흡기 질환 또는 감염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캐나다 보건부 성명

 

곰팡이 신고 5건…증상 보고는 없어

제조사 GD Midea Air-Conditioning Equipment Co., Ltd.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캐나다에서 판매된 제품 중 5건의 곰팡이 발생 사례가 보고됐으며, 건강 피해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

 

반면, 미국에서는 같은 제품에 대해 152건의 곰팡이 사례가 보고됐고, 170만 대가 리콜 대상에 올랐다. 그중 17건은 곰팡이 노출로 인한 호흡기 감염, 알레르기 반응,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이 보고됐다.

 

리콜 대상 브랜드와 모델

리콜 대상 에어컨은 Midea, Comfort Aire, Danby, Frigidaire, Insignia, Keystone, LBG Products, Mr. Cool, Perfect Aire, Sea Breeze 등 다양한 브랜드로 판매됐다.

 

소비자는 Midea의 공식 리콜 웹사이트에서 제품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입력해 리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제품 전면 오른쪽 라벨에서 확인 가능하다.

 

환불 또는 수리 옵션 제공

리콜 대상 제품일 경우 소비자는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무상 수리:
    모델에 따라 기술자가 방문하여 새 배수 플러그를 설치하거나, 배수 플러그와 수평계가 포함된 수리 키트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 환불:
    제품의 구매일 또는 제조일을 기준으로 전액 또는 일부 환불이 제공된다.
    환불을 원할 경우, 제품을 반품하거나 전원 코드가 분리된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사고 발생 시 보건부에 신고 요청

캐나다 보건부는 해당 에어컨 사용 중 건강 또는 안전 관련 사고가 발생한 경우, 관련 정보를 직접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Midea 고객센터(☎ 888-345-0256) 또는 리콜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TO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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