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추가 시작페이지로
Toronto
+16...+20° C
로그인 회원가입 회원찾기 미니홈업체
회원로그인 회원로그인
미시톡
304
생활QA
124
음식이야기
113
종교
262
영화.음악
368
웃음충전
29
포토갤러리
67
골프
95
미니홈피용갤러리
46
더보기
현재접속자
MissyCanada   커뮤니티   영화.음악   상세보기  
영화.음악 이야기 보따리~
신고하기
제목  Spotify Wrapped 2025: Bad Bunny, Taylor Swift 제치고 올해 글로벌 1위 등극 2025-12-03 11:05:25
작성인
  root 카카오톡 공유버튼
조회 : 49   추천: 6
Email
 


 

스트리밍 플랫폼 Spotify가 2025년 한 해의 음악·청취 데이터를 종합한 ‘Spotify Wrapped 2025’를 발표했다. 올해 글로벌 음악계의 흐름을 요약해주는 이 보고서에서 푸에르토리코 출신 슈퍼스타 Bad Bunny가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 1위에 오르며 Taylor Swift를 제쳤다.

 

Swift는 지난 2년간 글로벌 1위를 기록했지만, 올해 Bad Bunny가 다시 정상을 탈환했다.

 

글로벌 스트리밍 1위 아티스트 — Bad Bunny

Spotify는 올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전 세계 아티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1위 Bad Bunny – 198억 회 이상 스트리밍

2위 Taylor Swift

3위 The Weeknd

4위 Drake

5위 Billie Eilish

 

Bad Bunny는 2020~2022년 3년 연속 글로벌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다시 왕좌로 복귀했다.

 

미국 스트리밍 차트는 다소 다른 양상

미국 내에서는 Taylor Swift가 여전히 강세를 보였다.

1위 Taylor Swift

2위 Drake

3위 Morgan Wallen

4위 Kendrick Lamar

5위 Bad Bunny

 

올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앨범

전 세계 1위는 Bad Bunny의 ‘Debí Tirar Más Fotos’가 차지했다.

그 뒤로:

KPop Demon Hunters OST

Billie Eilish – Hit Me Hard and Soft

SZA – SOS Deluxe: LANA

Sabrina Carpenter – Short n’ Sweet

 

미국

미국에서는 Morgan Wallen의 “I'm The Problem”이 1위를 기록했다.

 

■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곡

글로벌 1위

Bruno Mars & Lady Gaga – “Die with a Smile”

→ 17억 회 이상 스트리밍

 

이어:

Billie Eilish – Birds of a Feather

Bruno Mars & Rosé – APT.

Alex Warren – Ordinary

Bad Bunny – DtMF

 

미국

Kendrick Lamar & SZA – “Luther”가 올해 미국 1위를 기록했다.

 

2025년 Wrapped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올해 Wrapped는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여러 기능을 강화했다.

 

● 인기 앨범(Artist Leaderboard)

사용자가 특정 아티스트의 스트리밍 상위 몇 %인지 표시.

 

● 청취 연령(Listening Age)

같은 연령대 사용자와 자신의 청취 패턴을 비교.

 

● Wrapped Party (인터랙티브 비교 기능)

친구·다른 Spotify 사용자와 Wrapped 결과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

 

● 인기 장르 기능 부활

2024년 미니멀 디자인 논란으로 사라졌던 인기 장르가 다시 추가.

 

● Top Songs & Top Song Quiz

올해 가장 많이 들은 100곡의 재생 횟수 확인 및 퀴즈 제공.

 

Wrapped가 의미하는 것: 스트리밍 시장의 힘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에 따르면 음악 산업 수익의 84%가 스트리밍에서 발생한다.

그 중심에는 시장 점유율 약 31%를 차지하는 Spotify가 있다.

 

사용자: 7억 1,300만 명

프리미엄 구독자: 2억 8,100만 명

 

이는 지난해 대비 각각 증가한 수치로, Wrapped가 음악 소비 문화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준다.

 

 

*CTV뉴스 글을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추천  목록